본문 바로가기

LS산전 신형 랜툴로 (Crimp EZ Tool) 쉽게 랜케이블 만들기 본문

TIP & TECH

LS산전 신형 랜툴로 (Crimp EZ Tool) 쉽게 랜케이블 만들기

HongGoon's 2019. 5. 18. 22:12

저는 통신관련 일을 하고 있는지라 통신케이블 중 하나인 UTP케이블을 다룰일이 많습니다.
그러니 RJ-45라는 컨넥터를 만들기 위한 UTP 전용 압착툴은 필수공구 중에 하나입니다.

UTP 케이블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규격은 UTP CAT.5E와 UTP CAT.6인데요.
CAT.5E 규격의 컨넥터는 작업하기 쉽지만, CAT.6규격의 컨넥터는 손도 많이 가고 CAT.5E에 비해서 작업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근데 이번에 LS산전에서 Crimp EZ Tool 이라는 랜 케이블 압착툴이 새로 나왔는데 작업하기가 정말 쉬워지는 공구인듯하길래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어느정도 쉽냐면 일반적인 UTP CAT.5E 컨넥터처리하는 작업보다도 더 쉽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상당히 컴팩트하게 생겼습니다.

이곳에 컨넥터를 넣고 압착합니다.

압착을 하면 이런식으로 칼날이 올라와서 케이블 컷팅하는 구조입니다.

일반적인 랜툴과 마찬가지로 이 제품도 스트리퍼와 커팅기능이 있습니다.

LOCK 버튼을 누르면 사용준비가 됩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손잡이가 펼쳐집니다.

이제 테스트로 컨넥터를 압착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LS산전에서 판매하는 전용 RJ-45 잭을 사용해야 됩니다. 압착하는 방식이 완젼 틀린 제품이니 어쩔수 없습니다. ㅠㅠ






대신, CAT.6 인데도 불구하고 부속품이 아주 단순합니다.
LS에서 판매중인 일반적인 CAT.6 RJ-45컨넥터는 부속품만 4개로 이루어진 제품이며, 그만큼 작업 또한 복잡스럽습니다.

일단 UTP케이블의 피복을 벗겨냅니다.

그다음엔 부트캡 부분으루먼저 끼웁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적인 UTP CAT.6 RJ-45와 다를게 없습니다.

다음엔 RJ-45 컨넥터를 끼우면 됩니다.
근데 끼우게 되면 이런식으로 케이블이 빠져나오는데요, 바로 이 부분이 이 신형 툴의 핵심입니다.

빠져나온 케이블과 함께 RJ-45컨넥터를 신형 압착공구에 끼운 다음에 압착을하면 컨넥터가 압착이 되면서 빠져나왔던 케이블까지 알아서 커팅을 해줍니다.

케이블 커팅이 된것을 확인한 후 컨넥터를 압착기에서 뺀 모습입니다. 정말 신기방기 합니다. 압착도 아주 잘 됬구요.

마지막으로 총평을 하자면..
이번에 구매한 신형 압착 툴을 사용하면 기존에 4피스로 구성된 CAT.6 컨넥터 대비 작업시간이 정말 1/3로 줄어듭니다. 컨넥처리 할 작업량이 많은 현장에서 진가를 발휘할듯 하니,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엔 아주 좋은듯합니다.

다만, RJ-45컨넥터의 케이블 커팅이 되는 부분이 노출되는 구조이니 일반적인 컨넥터보다 습기나 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습기가 적은 실내에서만 사용하는개 좋을듯합니다. 뭐 저는 이 제품이나 기존 제품이나 방수가 안되는건 마찬가지이니 크게 게이치 않고 사용하려 합니다.

이상 끝.


Comments